한국투자증권 CMA를 발행어음으로 변경하고 파킹통장으로 사용해보자

파킹통장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현재 웰컴저축은행의 직장인보통예금을 파킹통장으로 쓰고 있는데요. 최근, 이율이 3.2%로 내려갔습니다. 그런 와중에 한국투자증권의 cma가 3.6%를 준다는 정보를 보았습니다.(2023년 4월 26일 기준)

여러분들도 간단하게 cma계좌를 '발행어음'으로 유형변경하시고 3.6%의 혜택을 받아보세요. 금리는 자꾸 내려가는 추세이니, 먼저 하는 사람이 하루라도 더 많은 수익을 얻는 거겠죠?

나의 CMA 유형 확인하기

한국투자증권 어플 로그인 후, 왼쪽 하단 삼단바->금융상품->나의CMA&체크카드 를 누르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미 발행어음으로 변경한 상태이므로, 아래사진의 '가입상품' 쪽에 '발행어음' 으로 나와있습니다. RP형이나 MMF 유형이신 분들은 변경하면 됩니다.

CMA 유형 변경하기

한국투자증권 어플에 로그인을 하고, 왼쪽 하단 삼단바->금융상품->CMA->CMA 신청/해지 로 갑니다. 그런 다음, 맨 밑에 'CMA해지' 를 누릅니다.단지 유형변경일 뿐인데 왜 '해지'를 누르는지 의아해하시는 분이 있을 수도 있을 겁니다. 계좌 자체를 해지하는것이 아니고, 기존 유형을 해지하는 것이기때문에 그냥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을 일단 자세히 보세요.

 

 

'해지' 버튼을 누르면, 현재 운용상품 정보가 나오고 최종 해지가 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계좌를 완전히 해지하는것이 아닙니다. 저는 기존에 MMF 유형이었기때문에 CMA운용상품에 MMF라고 나와있습니다.

 

 

이렇게 CMA 해지완료 버튼을 누르면 다 끝났습니다. 이제 로그아웃 했다가 다시 로그인하고, 동일한 경로로 가서 CMA신청을 누르면 거기서 '발행어음' 으로 가입을 다시 할 수 있습니다. 급하신 분은 아래에 CMA해지 바로가기 링크를 넣어드렸으니 먼저 하러 가보셔도 됩니다.

 

재 로그인 후, 다시 CMA를 가입하자

위 페이지링크에서 기존 유형을 해지하였다면, 다시 재 로그인 한 후 CMA 신청을 하면 됩니다. 이 때 유형을 '발행어음'으로 선택해주세요. 그럼 이제 매일 이자가 지급되는 3.6%짜리 파킹통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성공투자하세요!

 

+ Recent posts